‘어떻게 여성 타겟 쇼츠 콘텐츠를 기획하고, 자막 구성까지 했는지’ 그 과정 자체를 나눠볼게요
여자가 은근히 좋아하는 칭찬 BEST 7 주제는
– 여성 타겟 쇼츠 콘텐츠 제작 후기
요즘 쇼츠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하나의 기준을 세웠는데요
오늘의 연구의 목적은
“공감과 감정의 미세한 떨림을 건드릴 것.”입니다
이번 주제는 바로 [여자가 은근히 좋아하는 칭찬 BEST 7]
반응 좋았던 전작 “여자가 심쿵하는 남자 행동 10가지”의 후속으로, 말 한 마디가 감정을 흔드는 순간’에 집중해봤습니다.
기획의도
이 콘텐츠는 남성 시청자에게는 ‘실전 팁’을,
여성 시청자에게는 ‘공감과 설렘’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단순한 “예쁘다”, “좋다” 수준이 아닌,
심리적인 공감대가 느껴지는 말들을 모아본 이유입니다
자막 구성 전략
정리하자면
쇼츠는 짧지만, 메시지는 길게 남는다.
이번 영상은 특히 연애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떠올릴 순간들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앞으로도 감정 기반의 콘텐츠를 꾸준히 실험해보려고 합니다
다음도 기대해주세요
쇼츠는 1초의 몰입이 전부라고들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막은 짧고, 리듬감 있게, 감정에 꽂히도록 구성해봤지만 어찌될지 판단해 보세요
예시를 하나 들어보면
“오늘 좀 달라 보여”
→ 겉보기에 평범한 말이지만, 자막으로
“여자들 속으로: 어...? 왜지?”
이렇게 리액션을 붙이면 감정이입이 확 살아날것같은데 편집에 서툴러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이런 식으로 ‘말 + 여자의 반응’ 구도로 흐름을 끌고가봅니다
반응을 유도하는 엔딩
영상 마지막에는 살짝 ‘진심의 무게’를 담아봤다.
> “이런 말, 아무한테나 안 하는 거 알지?”
“진짜 괜찮다 싶을 때만 나오는 칭찬이야”
이렇게 마무리하면,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니라 감정을 남기는 쇼츠로 기억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든 영상링크 : https://youtube.com/shorts/bXzuTiwXTVo?feature=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