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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바이어가 진짜 관심 가지는 메시지의 3가지 공통점

by 세아이 아빠 2025. 4. 28.

해외 바이어가 진짜 관심 가지는 메시지의 3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답장을 부르는 메시지는 따로 있어요."

알리바바닷컴, 글로벌소시스, 바이어리스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외 바이어에게 메시지를 보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어떤 메시지는 답장이 오고, 어떤 메시지는 묻히고 마는 걸 느낀 적 없나요?

바이어들은 하루에도 수십, 수백 건의 이메일을 받습니다.
그 중 진짜 관심을 가지는 메시지는 분명히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실전 영업에서 검증된,
"해외 바이어가 진짜 반응하는 메시지의 3가지 특징"을 예시와 함께 정리해드립니다.


1. 바이어가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보여준다

✔ 흔한 실수

  • 제품 소개가 길고 복잡함
  • 첨부파일 없이 긴 글로만 설명

✔ 잘 되는 메시지

  • **핵심 정보(제품명, 스펙, 가격 범위)**를 한눈에 정리
  • 간단한 표 형태나 번호 매기기 사용
예시
Dear John,
We are a leading manufacturer of Bluetooth earphones with 10+ years experience.
 
Model: BT5000
Feature: Active Noise Cancelling
MOQ: 500 pcs
Price: USD 18~22/pc
 
FOB Attached is our catalog for your review. Best regards, David

한눈에 주요 정보가 들어오게 읽기 편하게, 써야 기본적으로 관심이 생깁니다.


2. 바이어 관점에서 '이득'을 강조한다

✔ 흔한 실수

  • "우리는 이런 회사다" 중심으로 설명
  • 제품 자랑만 나열

✔ 잘 되는 메시지

  • 바이어가 얻을 "이익" 을 강조
  • 구매 시 어떤 가치(Value) 를 얻는지 구체적으로 표현
 
예시
✔ Our BT5000 model can reduce background noise by 90%, helping your customers enjoy clear sound even in noisy environments.
✔ Special promotion for first orders: Free shipping for MOQ 500 pcs.
 
바이어 입장에서 "이걸 사면 이런 이익이 있겠구나"라는 느낌을 주어야 해요.

3. '다음 액션'을 유도한다

✔ 흔한 실수

  • 메시지만 보내고 끝
  • 바이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안내가 없음

✔ 잘 되는 메시지

  • 답장을 유도하는 짧은 질문
  • 샘플 요청, 추가 정보 요청 등을 자연스럽게 연결
 
예시로
If you are interested, could you please advise your estimated quantity and preferred delivery date?
We can prepare a detailed quotation accordingly.

 "어떻게 행동하면 될지"를 자연스럽게 안내하면, 답장 확률이 올라갑니다

내용 정리하자면

"해외 바이어는 귀찮은 걸 싫어합니다."

  • 한눈에 보는 핵심 정보
  • 나에게 주는 이익이 명확한 설명
  • 자연스러운 다음 액션 제안

이 세 가지가 맞춰진 메시지는,
반드시 읽히고,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오늘부터
"나 중심" 메시지 에서 "바이어 중심" 메시지로 바꿔보세요.

답장률, 견적 요청률, 심지어 최종 계약률까지
확실히 달라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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